The Fact About 상위노출 That No One Is Suggesting

되는 치석된 석재들로 보아 조선시대 분묘 관련 유적이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알리고 싶지 않은 내용이지만 그동안 동두천 주민들이 느껴왔던 고통이 얼마나 컸는지 알리기 위해 이 같은

절벽 위에 목조가구를 설치하고 그 위에 누각식으로 세웠을 것으로 추정된다.

밭 토양은 충적토가 드물고 잔적토가 많은 편으로 산지가 많은 동두천시의 지형 특색을 반영한다. 충적토가 비교적 평탄한 곳에 발달하는데 비해, 잔적토는 모암의 성질과 기후에 크게 영향을 받는 풍화의 산물이기도 하다. 동두천이나 상패천, 안흥천 등의 계곡 하상에 분포하는 충적토는 유기물이 풍부하며 대부분 점토나 실트 퇴적물로 구성되어 있다.

동두천은 삼방로 상에 위치한 지리적 입지로 말미암아 금강산 지역으로 여행 하는 풍류객들의 교통로였고 아울러 소요산을 찾는 시인 묵객들의 탐승처였으 므로 풍광좋은 곳에 위치한 가정자(柯亭子)는 이들 여객과 탐승객들에 의하여 동두천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소문이 났고 그 결과 이담면 지역의 대표 지명 으로 각종 자료와 고지도에 등재되었던 것 같다.

옛날부터 광암동이나 탑동에 거주하던 사람들은 칠봉산이라 부르지 않고 천보산이라 불러 왔다.

③ 분포-동두천시 안흥동 ④ 용도-어린 순을 먹으며 관상용으로 심기도 하고 습진, 동상, 충독(蟲毒) 등에 약재로 쓰인다.

꽃의 모양이 강아지의 꼬리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개꼬리풀’이라고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소요산 ④ 용도-새싹이 날 때 어린 순을 채취하여 나물 로 먹고, 관상식물로 심기도 하며, 민간에서는 살충제 등으로 사용한다.

역사서로서 지역문화와 역사를 올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시민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양하는 한편, 향토문화 보존과 계승, 새로운 문화진흥을 위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website 길잡이로서 지역발전의 귀중한 사료로서의 가치를 다하기를 기대합니다.

집중과 독점이 이루어지게 되어 움집의 규모도 커지고 인구도 상당히 늘게 되어 마을을 형성하기에 이르고 초기국가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동두천지역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많은 선사인들이 거주하였을 것으로 짐작되지만 주거지와 같은 청동기시대의 유적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구한말에 혼용되던 두 지명 표기는 일제 강점기에 들어서면서 ‘동두천(東豆川)’ 으로 단일화해 현재에 이른다.

고구려 때 내을매현이 현재 동두천 일대이다. 그 후 신라가 한강 유역을 차지하고 삼국을 통일한 이후 내을매현은 한자식 이름인 사천현(沙川縣)으로 개명되었다.

강변우회도로를 타고 가다가 동안교를 건너 마차산 방향으로 향하면 독터골에

자재암 대웅전 옆 자연 암벽의 동굴 속에 위치한다. 입구의 좌우에는 인왕역사상이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연화대에 앉아서 항마 촉지인을 한 석가모니불을 중심으로 좌우 에 십대제자가 배열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